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부드러운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부드러운 식감을 가진 음식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하지만 항상 같은 종류의 음식만 먹을 수 없으며 평상시에 즐겨먹는 사람이 아니라면 필요할 때 생각이 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평상시 소화 기능이 좋지 않거나 치과 치료 때문에 음식을 가려먹어야 한다면 일시적이지만 부드러운 것들을 찾게 됩니다.
모든 음식을 알려드릴 순 없겠지만 이제부터 소개해드릴 음식은 우리 주변에서 쉽게 구하거나 조리할 수 있는 음식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부드러운 음식을 알아보겠습니다.
1. 계란
가장 쉽고 저렴한 가격에 구할 수 있는 음식이 계란입니다.
조리하는 방법에 따라 여러 가지 음식이 될 수 있으며 계란으로 만든 음식은 대부분 부드럽기 때문에 큰 부담이 되지 않을 것입니다.
계란을 싫어한다면 다른 선택지를 골라야하겠지만 계란은 완전 식품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로 영양분이 높으므로 건강에도 좋습니다.
2. 죽
죽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겠지만 저는 죽을 좋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치과 치료를 받는 동안에 부드러운 음식을 먹는 것이 좋다는 말을 들었습니다.
이 때 여러 가지 음식을 찾아서 먹었고 효과가 좋았지만 한 끼 대용으로 가장 편하고 쉽게 먹을 수 있는 것이 죽이었습니다.
죽에 사용되는 재료에 따라서 죽이 달라질 수 있으므로 직접 조리하셔도 되지만 귀찮다면 직접 구매해서 드셔도 됩니다.
3. 고구마
고구마가 식사를 대신할 수 없지만 고구마를 직접 삶아서 먹으면 부드러운 식감과 포만감을 함께 느끼기에 좋다고 합니다.
물론 고구마를 튀기는 것처럼 조리하는 방법에 따라 부드럽지 않을 수 있습니다.
4. 감자
고구마와 비슷한 원리로 감자도 삶았을 때 부드러워집니다.
5. 두부
직접 두부를 먹어본 경험이 있다면 알고 계실 것입니다.
두부는 매우 부드러운 식감을 가져 큰 부담이 없으며 단백질도 풍부하므로 계란처럼 좋은 음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6. 유제품
우리가 흔히 구할 수 있는 유제품의 대부분은 부드러운 식감을 가졌습니다.
물론 유제품을 얼리거나 굳히는 것처럼 변형을 가한다면 부드럽지 않겠지만 일반적인 상태의 유제품이라면 부드러울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지금까지 부드러운 음식을 알아봤습니다.
바나나와 푸딩 같은 음식도 있지만 이정도만 아셔도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