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손빨래 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요즘 대부분의 사람이 세탁기를 이용하고 있으며 세탁기를 이용하기 어려운 옷의 경우 세탁소를 이용하고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매 번 세탁소를 이용할 수도 없으며 직접 손빨래를 하면 간단하게 해결할 수 있는 세탁물도 있으므로 방법을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자취를 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직접 해결해야하므로 꼭 아셔야만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손빨래 하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손빨래를 하기 위한 가장 기본적인 준비물은 대야입니다.
대야에 물을 미리 받은 후 일정 양의 세제를 풀고 세탁물을 넣습니다.
대신 세탁물을 나눠서 세탁하는 것이 좋으며 청바지처럼 다른 옷에 이염될 가능성이 있는 옷은 따로 세탁을 하셔야만 합니다.
세제의 양은 분말세제라면 2스푼이면 충분한 경우가 많으며 세제가 잘 풀리지 않는다면 미지근하거나 따뜻한 물을 이용하여 세제를 충분히 풀어지게 합니다.
다음 손빨래 하는법은 헹구는 것입니다.
손빨래의 핵심은 잘 헹구는 것에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어설프게 헹구게 되면 세제가 옷에 남아 변색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손빨래를 하고 있는 옷이 깨끗하게 될 수 있도록 잘 헹구셔야 합니다.
최소 2~3회는 헹구는 것이 좋으며 불안하다면 더 많이 헹구셔도 됩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소재별로 손빨래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일반적인 세탁물이라면 괜찮지만 니트는 일반적인 방법으로 세탁을 하게 되면 줄어들거나 섬유에 손상이 갈 수 있습니다.
니트의 경우 울 전용 세제를 사용하셔서 미지근한 물이나 찬 물에서 세탁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니트는 잘 늘어나기 때문에 세탁 후 관리도 중요합니다.
너무 심하게 짜내셔도 안되며 옷걸이에 걸지 않으셔야 합니다.
다음은 실크 소재의 세탁법입니다.
실크 소재의 옷은 너무 심하게 문지르면서 세탁을 하면 광택이 사라지거나 옷감이 손상될 수 있으므로 아주 약하게 세탁을 하셔야만 합니다.
혼자 하는 것이 부담스럽다면 세탁소를 이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지금까지 손빨래 하는법을 알아봤습니다.
일반적인 소재라면 직접 손빨래 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