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금연 금단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사람마다 금연을 시작하게 되는 이유가 있을 것입니다.
좋아하는 사람을 위해서 시작하는 사람도 있을 것이고 2세의 건강을 위해서 시작하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이처럼 여러 이유로 금연을 시작하지만 금단현상 때문에 걱정하거나 힘들어하는 분들이 많은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금연 금단증상을 알아보겠습니다.
1. 예민
금연을 하게 되면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성격이 예민해지게 됩니다.
그 이유는 담배를 통해 우리 몸에 들어오는 니코틴은 긴장을 완화시켜주기 때문에 금연으로 니코틴이 제대로 공급되지 않게 되면 예민해지는 것입니다.
일단 금연을 한다는 것으로도 날카로워지기 쉬우며 이런 이유까지 있으니 금단증상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2. 두통
금연 금단증상으로 가장 많은 사람이 말하는 것이 두통입니다.
금연을 하게 되면 혈액순환이 느려지게 되고 평상시에 뇌로 공급되고 있던 산소나 혈액이 부족해지면서 두통이나 어지러움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물론 시간이 지나면 이 증상은 자연스럽게 해결되지만 그 시간을 참지 못하고 다시 흡연을 하는 사람이 생긴다고 합니다.
3. 불면증
금연을 시작한 후부터 불면증으로 잠을 자지 못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이처럼 금연으로 인해 불면증이 생길 수도 있으며 앞서 말한 것처럼 신경이 예민해지거나 초조함이 느껴지는 증상도 생길 수 있습니다.
4. 기침, 가래
금연을 하면 일시적으로 기침을 자주 하거나 가래가 늘어나게 됩니다.
그 이유는 기관지에 있던 타르가 배출되는 과정이기 때문이며 2주~3주 사이에 거의 다 배출이 되면서 증상도 사라진다고 합니다.
5. 입맛
금연을 시작한 후 입이 심심하다며 먹을 것을 찾는 사람이 많습니다.
달콤한 것을 먹는 것이 대표적인데 이처럼 금연을 하게 되면 특정 음식을 먹고 싶거나 막연히 배가 고플 수도 있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금연 금단증상을 알아봤습니다.
조금 힘들어도 꼭 금연하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