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임신초기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20대, 30대의 생활이 너무 힘들기 때문에 출산율이 계속 낮아지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소중한 2세를 만드는 부부는 있습니다.

임신이 하고 싶다고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므로 소중한 아이를 만드는 것도 큰 과정이지만 그 아이를 안전하게 출산할 때까지의 기간도 큰 과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임신초기 주의사항을 알아보겠습니다.

 

 

1. 카페인 금지

 

커피를 꾸준히 마시는 사람에게 커피를 끊는 것은 정말 쉽지 않은 일이라고 합니다.

하지만 임산부가 카페인을 꾸준히 섭취하면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 이유는 태아의 성장발달을 지연시키며 칼슘 흡수를 방해하여 뼈 형성도 지연시키는 부작용이 있다고 합니다.

심하면 조산이나 유산 같은 증상이 나타날 수 있으므로 조심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2. 가열한 음식

 

임신초기 주의사항에 포함되는 것이지만 임신초기에는 불안하게 느껴지는 모든 것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아이가 없을 때는 아플 때 쉬면 되고 시간이 지나도 낫지 않으면 약을 먹으면 됩니다.

하지만 뱃속에 아이가 있다면 쉽게 약을 먹을 수 없기 때문에 작은 위험이라도 생길 수 있는 음식은 먹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여름철에 먹는 회나 생선 같은 것은 아무리 먹고 싶어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3. 사우나 금지

 

따뜻한 물에 몸을 담그거나 사우나에 가는 것으로 피로를 푸는 사람이 많습니다.

저도 사우나에 자주 가는 편인데 임신 중에 사우나를 가면 엄마의 체온과 동시에 양수의 온도가 올라가기 때문에 아이에게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아무리 사우나를 좋아하는 분이라도 아이를 위해서 참아주셨으면 좋겠습니다.

 

 

4. 부부관계

 

임신 기간 내내 부부관계를 피하라고 말하는 것이 아닙니다.

임신초기에 하는 부부관계는 내부의 자극이 심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화장실 자주 가기

 

임신을 하게 되면 방광이 압박되면서 화장실에 자주 가고 싶어지는 것이 너무나도 자연스러운 현상입니다.

아무리 귀찮아도 화장실에 가지 않으면 염증이 생길 수 있으므로 참지 말고 화장실에 꼬박꼬박 가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지금까지 임신초기 주의사항을 알아봤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병원에서 꼭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4/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