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국제선 탑승수속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이제 긴 추석 연휴가 시작됩니다.
온 가족이 모여 즐거운 추석 연휴를 보내는 경우도 있지만 워낙 긴 추석 연휴다보니 해외여행을 떠나는 경우도 있을 것입니다.
물론 해외여행을 가려면 여러 가지 준비도 하고 알아두는 것이 좋은데 탑승수속과 관련된 것도 알아두면 좋을 것입니다.
그래서 오늘은 국제선 탑승수속 시간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대부분의 항공사는 국제선을 이용할 것이라면 2시간 전에는 공항에 도착하는 것을 권장하는 편이라고 합니다.
국내선의 경우는 1시간이지만 국제선은 국내선은 절차가 더 많기 때문에 2시간을 권장하는 것입니다.
물론 조금 더 여유롭게 모든 절차를 마치고 싶다면 2시간 30분이나 3시간 전에 도착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것입니다.
공항을 거의 이용해보지 않은 사람은 익숙하지 않아서 더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이 국제선 탑승수속 시간은 출발 40분이나 1시간 전에 마감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빨리 도착하지 않으면 탑승수속이 마감되며 비행기에 탑승할 수 없습니다.
앞서 말한 것처럼 국제선 체크인은 출발시간 3시간 전부터 오픈하기 때문에 여유가 되면 3시간 전에 도착하셔서 빠르게 체크인 하는 것이 좋습니다.
기본적으로 탑승수속과 관련된 절차는 공항 도착 후 체크인을 하는 것입니다.
체크인은 카운터에서 진행하거나 셀프체크인을 이용하면 되며 체크인을 완료하셨다면 병무, 검역신고를 진행해야만 합니다.
그 다음 세관신고를 하고 보안검색 후 출국심사를 받으면 됩니다.
국제선을 처음 이용하는 분에게는 복잡한 절차로 보일 수도 있지만 막상 해보면 그렇게 어려운 절차는 아닙니다.
하지만 국제선을 혼자서 이용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의 생각과는 다르게 꽤 많은 시간이 소요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므로 미리 도착하는 것이 좋으며 공항을 처음 이용하는 분이라면 공항에 가서 당황하지 않도록 여러 가지 정보를 미리 파악해두는 것도 좋겠습니다.
지금까지 국제선 탑승수속 시간을 알아봤습니다.
조급한 것보다 여유롭게 기다리는 것이 훨씬 낫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