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우리 몸에 상처가 생기면 소독을 하고 연고를 바르는 것이 일반적일 것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부터 많이 알려져있던 연고가 마데카솔과 후시딘이며 아마 대부분의 사람도 알고 있는 연고일 것입니다.
저도 마데카솔과 후시딘을 다 가지고 있으며 상처가 생겼을 때 이용하면 되는 연고 정도로만 알고 있었는데 차이가 있다고 합니다.
그래서 오늘은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를 알아보겠습니다.
1. 후시딘
일단 후시딘 연고가 어떤 연고인지 확인해보겠습니다.
후시딘을 구성하고 있는 주 성분은 항생제 성분으로서 세균을 막는데 효과적이기에 2차적으로 생길 수 있는 세균 감염을 막아주는 효과가 좋다고 합니다.
그러므로 상처가 났다면 초기에 후시딘을 사용하면 소독과 살균 효과가 있기 때문에 좋습니다.
2. 마데카솔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는 이용하는 시기에서 달라지게 됩니다.
후시딘은 앞서 말한 것처럼 상처가 생긴 초기에 이용한다면 마데카솔은 상처가 아물어가는 시기에 이용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마데카솔을 홍보에서 항상 나오는 새살이 솔솔만 봐도 어느정도 느낌이 올 것입니다.
즉, 마데카솔은 상처가 생긴 곳의 피부를 재생하는데 효과가 좋기 때문에 상처가 아물기 시작할 때 이용하면 피부세포의 재성을 도와줌으로서 흉터를 방지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마데카솔 케어의 경우 어린 아이들의 상처에 이용해주면 된다고 합니다.
결국 상처가 생긴 초기에는 후시딘을 이용하는 것이 좋으며 시간이 지나면서 상처가 아물어간다면 흉터를 방지하기 위해 마데카솔을 이용하는 것이 좋다는 것입니다.
저는 상처가 나면 후시딘이나 마데카솔 중 손에 잡히는 것을 이용했었는데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사용하고 있는 것이었습니다.
지금까지 후시딘 마데카솔 차이를 알아봤습니다.
저도 잘 몰랐던 사실인데 알고 나니 신기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