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안녕하세요
오늘은 내용증명 보내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용증명에 대한 말이 많지만 어떤 내용을 공적으로 증명하기 위한 문서라고 생각하시면 이해하기 쉬울 것입니다.
이런 내용증명은 정말 많은 곳에서 여러 이유로 사용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내용증명에 대해 제대로 알아두시는 것이 좋습니다.
내용증명 보내는법을 알아보기 전 내용증명 작성방법을 간단하게 알려드리겠습니다.
내용증명을 작성하는 방법이 정해져있지는 않습니다.
전달하고 싶은 내용이 제대로 적는 것이 핵심이므로 육하원칙에 따라서 내용을 제대로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가적으로 내용증명 샘플 찾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네이버에서 소비자 상담센터를 검색한 후 나오는 홈페이지에 들어갑니다.
홈페이지에 들어가시면 확인할 수 있는 메뉴에서 상담신청에 마우스를 가져간 후 내용증명을 눌러줍니다.
그 다음 페이지에서 자신이 확인하고 싶은 것을 눌러서 샘플을 확인하시면 됩니다.
이제 내용증명 보내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내용증명은 최소 3부를 기본으로 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내용증명을 보내는 쪽에서 1부, 내용증명을 받는 쪽의 1부, 중간에 있는 우체국 1부를 합쳐 3부가 되는 것입니다.
보통 내용증명은 우체국에 방문을 하셔서 하는 경우가 많은데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신청할 수 있다고 합니다.
우체국을 방문하셔서 하신다면 내용증명을 확인한 후 1장을 본인에게 돌려줍니다.
그리고 절차에 관해서 우체국에서 설명과 함께 알아서 작업을 해주는 경우가 많습니다.
만약 인터넷을 이용한다면 본인이 다 작업을 하셔야만 하는데 절차에 따라서 진행을 하기 때문에 어렵지 않습니다.
그리고 인터넷으로 하신다면 우리가 손으로 만질 수 있는 종이가 아니라 전자문서로 저장이 최초로 저장됩니다.
그러니 자신이 원할 때 인터넷에서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내용증명 보내는법을 알아봤습니다.
내용증명에 법적 효력은 없지만 참고자료는 되므로 잘 관리하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