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안압 낮추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리의 눈은 평상시에 적정한 수준의 안압을 유지해야만 합니다.

하지만 요즘같은 세상에서는 그게 쉽지가 않은 것이 현실입니다.

아침에 눈을 뜬 후부터 스마트폰, TV, 컴퓨터를 하루종일 접하고 있으니 눈이 피로해질 수 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이런 생활이 계속 반복되다보면 안압이 높아지게 됩니다.

안압은 혈압과 같이 눈에 영향이 있는 부분이므로 안압을 제대로 조절하지 못하면 녹내장 같은 무서운 질병에 걸릴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므로 지금부터 안압 낮추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앞서 안압을 조절해야한다고 말했는데 병원에 가보는 것이 아니라면 현재 자신의 안압이 높은 것인지 정상인지 알 방법이 없습니다.

그래도 안압이 높을 때 나타나는 증상들이 있다고 합니다.

이 증상들로 자신의 눈 건강이 어떤 상태인지 어느정도 판단하는 것도 괜찮은 방법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기본적으로 눈이 자주 피로하고 가끔씩 눈에 통증을 느끼는 것입니다.

그리고 눈이 자주 충혈되거나 눈 앞이 뿌옇고 흐려지는 증상 역시 안압이 높을때 나타나는 증상입니다.

빛이 번져보이거나 시력이 떨어지는 것 같은 것도 안압의 문제라고 할 수도 있겠지만 가장 크게 의심되는 것 중 하나가 안구 건조증입니다.

 


 

이런 식으로 안압이 높아지는데 방치를 하게 되면 시신경을 압박하면서 눈에 실명이 올 수도 있으므로 자신의 눈에 문제가 생긴 것 같다고 느껴지면 빠르게 병원에 가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평상시에 해볼 수 있는 안압 낮추는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일단 우리의 눈이 피로한 것이 첫 번째 원인이므로 가능한 컴퓨터와 스마트폰 같은 전자기기의 사용 시간을 줄이도록 노력하고 사용하더라도 휴식 시간을 자주 가지는 것이 좋습니다.

눈 주변을 마사지 해주면서 혈액순환이 잘 되도록 해주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게다가 스트레스나 몸의 피로도 역시 눈에 어느정도 영향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자신의 스트레스 관리를 잘 해주는 것도 중요하며 몸의 피로도 잘 풀어주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이 동반된다면 좋습니다.

현재 너무 짜고 자극적인 음식을 자주 먹고 있다면 건강한 식단으로 바꿈으로서 혈압도 낮추고 안압도 낮출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적당한 운동 역시 건강에 좋지만 눈에 열을 올리게 되는 지나친 운동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눈을 비비지 않는 것입니다.

눈을 비비면 안구가 자극을 받으면서 일시적으로 안압이 올라가는데 이런 버릇이 눈 건강을 해치는 원인이 되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안압 낮추는법을 알아봤습니다.

눈 건강은 정말 중요한 것이므로 잘 관리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최근에 달린 댓글
링크
TAG
more
«   2025/05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