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술냄새 없애는법에 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우리는 성인이 되면서 술이라는 것을 많이 접하게 됩니다.
물론 고등학생 때 술을 접하는 친구들도 있지만 대부분 고등학교를 졸업하면서 술을 마시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히 대학교에 가면 오티 때부터 그동안 마시지 못한 술을 몰아서 마시는 것 같이 마시게 됩니다.
그 뒤로 대학 생활을 하면서도 술은 많이 마실 수 밖에 없고 성인이 되었기에 친구들과 만나면 술을 마시고 직장인이 되면 직장인이라고 또 술을 마시게 됩니다.
이렇게 우리 생활 깊숙하게 들어와있는 술인데 술냄새 없애는법을 하나씩 알아보겠습니다.
대학생 때는 친구들과 새벽까지 술을 마시거나 밤새도록 술을 마시고 학교에 나가면 친구들끼리 술 냄새가 난다고 웃으면서 장난치고 넘어갈 수 있었지만 직장인이 되면서 사회의 일원이 되기 시작하면 웃으면서 넘어가기는 쉽지 않습니다.
오히려 이런 술냄새를 없애고 싶어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괜히 눈치가 보이고 다른 사람에게 술냄새로 피해를 주지 않을까 걱정하기도 합니다.
일단 이런 술냄새가 게속 나는 이유는 한 가지입니다.
바로 우리 몸에서 아직 알코올을 다 분해하지 못했기 때문입니다.
즉, 원인이 알코올이라면 우리는 그 원인을 해결해주면 됩니다.
원인을 알아봤으니 이제 술냄새 없애는법을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1. 해장국 먹기
보통 우리나라 사람들은 술을 마신 다음 날 아침에 해장국을 먹는 사람이 많습니다.
이런 해장국은 우리가 마신 알코올을 분해하도록 도와주는 재료가 들어간 경우가 많습니다.
예를 들면 콩나물이 들어간 콩나물국이 대표적인 것이 되겠습니다.
2. 양치질 하기
술을 마시고 나서 집에 오면 바로 양치질을 해주는 것이 다음날 술냄새가 덜 나도록 해주는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물론 깜빡하고 잤더라도 아침에 꼭 양치를 함으로써 입 안에 있는 세균과 알코올 향이 섞이지 않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물론 양치를 하면서 입 속에 남아있는 알코올 성분을 제거해주는 효과도 있습니다.
3. 물 자주 마시기
이미 몸 속에 알콜을 분해하는 것이 메인이라고 말했는데 우리가 마시는 물 역시 알코올을 분해하도록 돕는 효능이 있습니다.
보통 술을 마시고 나서 자다가 깼을 때, 아침에 일어났을 때 갈증이 생기는 이유도 비슷한 원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많이 마시는 것도 나쁘지 않지만 적당량을 자주 마시는 것이 핵심입니다.
그리고 이런 점을 조금 응용해보자면 술자리에서 술을 마실 때 물을 자주 마시는 것도 술냄새와 더불어 숙취해소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합니다.
4. 향수, 껌 X
보통 술냄새를 가리기 위해서 향수와 껌을 사용하는 사람이 많습니다.
다들 향수의 향과 껌의 향에 술냄새를 숨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는데 이 것은 큰 착각입니다.
오히려 향수와 껌의 향에 알콜향이 섞여 더 괴상한 향이 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이 방법은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간단하게 술냄새 없애는법을 알아봤습니다.
냄새를 없애는 것도 좋지만 가장 좋은 방법은 적당하게 술을 마시는 것이 아닐까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