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하고싶은게 없어요를 알아보겠습니다.
현재 꿈이 없는 사람이 많을 것입니다.
제가 어렸을 때만 해도 연예인이 되고 싶다, 대통령이 되고 싶다, 소방관이 되고 싶다 말하는 친구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점점 성인이 되어가며 꿈보다는 단순 대학만을 말하게 되고 대학생이 된 후 꿈이 없는 친구들이 대부분이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하고싶은게 없어요를 알아보겠습니다.
어렸을 때부터 꿈이 있었고 그 꿈을 향해 지금도 달려가는 사람이 있을 것입니다.
하지만 꿈을 잃고 지금 아무 목표도 없고 하고 싶은 일이 없는 사람도 있을 것입니다.
저도 중학교, 고등학교 시절 하고 싶은 것이 없었던 시절이 있었습니다.
물론 고등학교 3학년 때 하고 싶은 일이 생겼지만 수능 때문에 포기하게 되었고 성인이 된 지금은 다른 일로 열심히 노력하고 있는 중입니다.
제가 겪었던 시기를 겪고 있는 분들에게 간단하게 글을 적어볼까 합니다.
아마 사람마다 중요시하는 것이 있을 것입니다.
돈을 많이 벌고 싶다, 하고 싶은 일을 하고 싶다 같은 것이 대표적이며 원하는 것은 많지만 하고싶은게 없어요라고 말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제가 예전에 하고 싶었던 일이 있었지만 그 일을 하고 싶다고 고민하던 시절 주변 사람에게 많이 들었던 얘기가 있습니다.
바로 돈이 안되도 괜찮겠냐는 말이었으며 가족도 회의적인 반응을 보였습니다.
저도 그 이유로 많은 고민을 했고 여러 현실적인 이유로 포기를 했었습니다.
하지만 요즘 20대, 30대라면 잘 알고 있겠지만 단순 직장인의 연봉으로는 사람다운 삶을 사는 것이 쉽지 않은 것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그렇기에 하고 싶은 일은 없고 안정을 원해 공무원을 하는 사람이 많은 것입니다.
물론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많은 돈을 버는 사람도 분명히 있습니다.
하지만 모든 사람이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충분한 돈을 버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그러므로 먼저 하고 싶은 일과 돈 중에 중요시 하는 것을 선택하고 그 후에 하고 싶은 일을 찾아도 늦지 않습니다.
하고 싶은 일이 더 중요하다면 돈을 조금 적게 벌더라도 꿈을 쫓게 되는 것이고 현실을 생각하여 꿈을 잠시 내려놓는 경우도 있는 것입니다.
지금까지 하고싶은게 없어요를 알아봤습니다.
직업표를 펼쳐놓고 찾는 시도라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