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와이퍼 교체시기를 알아보겠습니다.
자동차에는 우리가 모르는 많은 부품이 있습니다.
하지만 와이퍼는 자동차에 관해 자세하게 모르는 사람도 알 수 있을 정도로 많이 알려진 자동차 부품 중 하나입니다.
소모성이 있는 부품이기 때문에 영원히 사용할 수 없으며 주기적으로 교체를 하거나 부품에 문제가 생기면 교체할 필요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와이퍼 교체시기를 알아보겠습니다.
많은 분들이 아시다시피 와이퍼는 운전 중 전면에 쌓여 있는 오염물을 제거하거나 비와 눈이 올 때 사용하게 됩니다.
즉, 운전자의 시야를 확보하는 역할을 하기 때문에 평상시에는 큰 필요성을 느끼지 못하지만 특정 상황헤서는 꼭 필요한 것입니다.
그러므로 와이퍼를 사용했을 때 차 유리에 있는 물기나 이물질이 잘 닦이지 않을 때 교체를 하셔야만 합니다.
그리고 와이퍼가 지나간 자리가 닦이는 것이 아니라 역으로 얼룩이 생기는 것도 와이퍼 교체시기가 되었다는 것입니다.
또, 와이퍼가 움직일 때 드르륵 소리를 내며 소음이 생기거나 떨리는 현상이 생기는 것도 와이퍼가 정상적이지 않다는 것입니다.
와이퍼가 움직이면서 특정 구간을 건너뛰는 것도 교체를 고려해야합니다.
교체를 해야하는 것을 알지만 귀찮다고 교체를 하지 않게 되면 자동차의 유리를 손상시킬 수 있으며 시야를 확보하는 역할을 하지 못하기에 주행에 어려움이 생길 수 있습니다.
물론 와이퍼를 선택하는 것은 개인의 취향이나 선택에 달려있으며 효율이 좋은 와이퍼를 선택하셔서 교체하시면 됩니다.
만약 와이퍼 상태로 구분을 하는 것이 아니라 주기적으로 교체하고 싶다면 1년에 1~2번 바꿔주시면 된다고 합니다.
물론 주행환경과 사용 횟수에 따라 달라질 수 있습니다.
참고로 와이퍼는 트렁크 같은 곳에 여유분을 준비해두시면 좋습니다.
그리고 차량을 세차한 후에는 와이퍼의 날을 잘 닦아서 관리하시면 되겠습니다.
지금까지 와이퍼 교체시기를 알아봤습니다.
와이퍼라고 잊지말고 잘 관리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